(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송석준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도 이천시)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 건설현장 안전사고 제로를 위한 토론회’를 갖는다고 4일 밝혔다.

송석준 의원 측에 따르면 4월 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하는 토론회 좌장은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김영인 교수, 발제는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주민철 조교수가 맡고, 정부와 업계, 노동계가 토론자로 나서 진행된다.

토론회에서는 국가경제에 악영향을 주는 건설현장의 안전사고에 대해 제4차 산업혁명을 근간으로 하는 무선통신 장치를 이용한 안전장비 도입 등 첨단기법을 통해 사고원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안전강화 방안이 모색된다.

또한 사고위험 발생 가능성과 관련한 데이터를 토대로 체계적이고 신속한 현장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방안도 제시된다.

송석준 의원은 “제4차 산업혁명이 우리 경제의 키워드가 되고 있지만 관련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한다면 그 가치는 하락할 것이 명백하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 맞는 안전사고 예방 방안들이 많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84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