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S뉴스통신=서혜정 기자] 자유한국당 송석준 의원(이천)은 오는 20일 ‘아동복지 정책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1시 30부터 국회 의원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열리는 간담회에는 한국아동복지협회 이상근 회장 및 김홍기 정책위원장, 권상칠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 효율적 아동복지 정책 수립을 위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한다.

간담회에서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시설로 지정·운영되고 있는 아동?노인?장애인?정신?노숙자 생활시설 중 아동복지생활시설만 지방이양사업으로 운영하고, 중앙정부 국고지원에서 제외한 것에 대한 아동차별과 형평성 문제를 짚어볼 예정이다.

또 국가 보호아동 중 18세가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시설보호아동들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법적근거 마련, 아동복지시설종사자 배치기준의 불합리적 측면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송석준 의원은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아동들에 대한 국가?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시기에 적절한 간담회를 마련해 기쁘다”며 “효과적인 아동복지 정책수립을 위해 좋은 안건들이 많이 논의되고 입법 정책적으로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서혜정 기자??alfime@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 http://www.kns.tv/news/articleView.html?idxno=301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