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송석준?의원?/?연합뉴스=공감신문
[공감신문]?자유한국당?송석준?의원은?“우리나라의?공간정보지수가?세계?21위?수준에?머물러?세계에서?도태될?우려가?있다”고?15일?밝혔다.

공간정보지수란?공간정보분야?국제조직?Geospatial?Media?&?Communications가?세계?50개국을?선정해?발표하는?평가지수다.?평가?항목으로는?공간정보인프라?및?정책?프레임워크,?제도적?역량,?산업?생산능력?등이?포함된다.

이번에?발표된?공간정보?세부평가지수에?따르면?우리나라는?▲공간정보?인프라시설?및?정책?프레임워크?11위?▲제도적?역량20위?▲사용자?적용수준?21위?▲산업생상능력?16위?등?저조한?위치에?있다.

옥스퍼드?대학?경제연구소는?전세계?공간정보?서비스를?통한?연간?경제적?수익은?약?2700억?달러며,?900억여?달러?규모의?고용효과가?있을?것으로?밝혔다.?GPS·GIS?등을?기반으로?한?구글과?애플의?지도?서비스가?공간정보?서비스에?해당한다.

송석준?의원은?“애플은?공간을?점령하기?위해?전쟁을?준비하는?수준이고,?우리보다?IT?후발국으로?여겨졌던?중국조차?공간정보산업에?천문학적인?투자를?하고?있는데,?우리나라는?공간정보산업?경쟁력?확보에?손을?놓고?있다”며?경쟁력?확보를?위한?재정지원이?필요하다고?주장했다.

이어?“세계?최고?기술로?인정받는?한국형?구글어스?‘브이월드’가?있기?때문에?적극적인?재정지원으로?이를?보완한다면?다양한?분야에서?획기적으로?일자리를?창출하는데?크게?기여할?것이다”고?말했다.

윤정환 기자 | yjh@gokorea.kr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올바른 사실만을 전하겠습니다.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20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