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자유한국당?송석준?의원은?7일?한국수자원학회와?공동으로?‘물관리?일원화,?이대로?괜찮은가’?토론회를?열었다.

이번?토론회는?국토부의?수량?기능을?환경부로?이관하는?것을?내용으로?하는?물?관리?일원화의?문제점과?물?관리의?바람직한?방향에?대해?논의했다.

7일?국회에서?자유한국당?송석준?의원이?주최한?’물관리?일원화,?이대로?괜찮은가’?토론회가?열렸다.

이날?발제를?맡은?김성준?건국대?사회환경플랜트공학과?교수는?물?환경?개선정책에?치중하다가?자칫?가뭄·홍수?등?국민안전과?사회안전?등?물관리?개선정책의?후퇴로?이어질?수?있다고?지적했다.

이어?물환경,?수생태,?오염배출?등?규제와?감시업무는?미국의?EPA?환경청처럼?독립전문기관으로?발전시키고,?물관리,?물공급,?물처리,?국토관리?등?개발과?관리업무는?별도의?독립부처가?관리하는?게?바람직하다고?제안했다.

자유한국당?송석준?의원

토론회를?주최한?송석준?의원은?“하천의?정비와?상하수도?공급설비?구축은?대표적인?토목사업?영역”이라고?설명했다.

그러면서?“이런?물?관리업무를?환경부로?이관한다는?건,?인체?중?혈관계를?관장하는?중추기능을?여타?근육,?골격계,?신경계를?다루는?중추기능과?인위적으로?분리하겠다는?것으로?국토를?불구로?만드는?현상을?초래할?수?있다”고?지적했다.

송?의원은?“충분한?토의와?논의?없이?밀어붙이기식의?물?관리?일원화?정책은?얼마?못?가?심각한?부작용을?초래해?국민들의?불신을?받을?수?있을?것이다.?소?잃고?외양간?고치는?우를?범하지?않기를?바란다”고?당부했다.

박진종 기자 | pjj@gokorea.kr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소식, 그 이상을 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22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