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육군특수전사령부?이전에?따른?경기도?이천시?마장지역?초·중·고?이전·신축?및?증·개축?문제와?사격장?소음기?설치문제가?해결될?것으로?알려졌다.

자유한국당?송석준?의원은?2일?이천시청에서?국민권익위원장?주재로?‘이천시,?육군특수전사령부?이전?관련?집단?고충민원?현장조정회의’를?개최했다.

이날?회의에는?국방부와?LH가?육군특수전사령부를?이천시?마장면으로?이전하기로?하면서?마련됐다.?마장지역?주민들과?국방부,?육군특수전사령부,?한국토지주택공사(LH),?경기도?교육청,?이천교육청,?이천?시청?관계자들이?모였다.

송석준?의원은?마장?초등학교?이전·신축,?마중?중·고등학교?증·개축과?사격장?소음?대책의?일환으로?상시?소음기를?설치하는?문제에?대한?최종?중재안이?마련됐다고?밝혔다.?중재안은?마장지역?주민들과?협의한?뒤?채택됐다.

자유한국당?송석준?의원?/?연합뉴스=공감신문

중재안에?따르면?LH는?2019년?3월까지?30학급?1000여명을?수용할?수?있는?마장초교를?마장택지지구?내로?이전·신축한다.

경기도교육청은?마장택지지구?밖에?있는?기존?마장초교를?증·개축해?15학급?470여명을?수용할?수?있는?규모의?마장중학교로?활용한다.?또?기존?마장?중·고교를?증·개축해?22학급?530여명?수용?규모의?마장고등학교로?이용한다.

마장?초·중·고?이전·신축,?증·개축?비용은?군이전사업비에서?총?154억?원을?지원(마장?초등학교?이전·신축?130억,?마장?중·고교?증·개축?24억)하게?된다.

또?이천시는?사격장의?소음수치를?측정할?수?있는?소음측정기?2대를?설치한다.?아울러?육군특수전사령부는?매월?25일?월간사격계획을?면사무소에?사전?통보하고?월?1회?민·관·군?협의체를?구성해?사격소음?등에?대해?협의하게?된다.

송?의원은?”마장주민들의?숙원사업이?어렵게나마?해결돼?기쁘다”며?“관계기관과?협의해?마장?초등학교?이전·신축,?마장중고등학교?중·개축?및?소음측정기?설치가?중재안대로?차질?없이?진행되어?지역발전의?밑거름이?되도록?할?것”이라고?밝혔다.

박진종 기자 | pjj@gokorea.kr독자가 공감할 수 있는 소식, 그 이상을 전하겠습니다

■ http://www.gokorea.kr/news/articleView.html?idxno=25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