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사업별 6억원씩 투입 예정…“이천시 발전 위한 국비확보에 노력할 것”
[공감신문] 윤정환 기자=2일 자유한국당 송석준 의원(경기 이천)은 이천 죽당천 제방도로 확포장 6억원과 갈산동 저류시설 설치 사업을 위한 6억원 등 총 1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천 부발읍 죽당천 제방도로는 국도 3·42호선, 지방도 337호선을 연결하는 리도217호선이다. 부발역 개통 및 주변지역개발에 따라 지역 내 교통수요가 급증하면서 도로 개선이 시급한 곳이었다.

특별세 확보로 SK하이닉스 주변 상급교통체증으로 인한 교통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또 차량분산을 통한 국도 및 지방도 등 주변 도로망 연결로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저류시설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우천 시 유입되는 하수를 임시 저장해 유휴 운영시간에 하수를 처리·방류하여 맑은 하천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수질개선을 통한 환경개선효과가 기대된다.이천 부발읍 갈산동의 경우 우천 시 용량을 초과하는 하수가 유입되어 미처리되는 하수가 존재했다.

송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이천시 내 교통개선과 상수원 수질개선을 통해 이천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천시 발전을 위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정환 기자 | yjh@go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