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송석준 국회의원(자유한국당. 경기도 이천시)은 지난 25일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해 경기도 이천관내 학교주변 교통안전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송 의원은 이천시 고교학부모회 및 학교, 이천시청, 이천경찰서 관계자 등과 함께 양정여중·고, 증포중, 이현고 일대에서 학생들의 교통안전에 대해 면밀히 점검했다.

점검결과 ▲양정여중·고 삼거리 비보호 좌회전 및 X자형 통합신호등 설치 ▲증포중학교 사거리 X자형 통합신호등 설치 ▲이현고 사거리 X자형 통합신호등 및 후문 횡단보도 설치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각 학교에 적극 건의했다.

이천시 고교학부모회 관계자는 “3곳의 학교 모두 등·하교 시 교통사고 위험성이 매우 크다”면서 신호체계 개선이나 시설물 추가 설치를 통한 통학 안전성 확보를 요청했다.

이천경찰서 관계자는 “교통상황이나 시설물 설치 요건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한 뒤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를 열어 사안을 결정지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석준 의원은 “어떤 사안이든 안전문제는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한다”면서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해 학교 주변 통학로 안전이 확보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합동점검은 지난 17일 송석준 의원이 고교학부모연합회와 가진 지역 교육현안 간담회에서 건의돼 진행됐다.